본문 바로가기
배우&인물

연제욱 결혼, 배우 연제욱 프로필

by ★※§** 2022. 4. 3.
반응형

연제욱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2022년 4월 3일 배우 연제욱은 동갑내기 일반인 여성과 결혼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죠. 3년 동안 알고 지낸 사이에서 2년 전부터 연인 사이로 발전, 결혼에 골인했다고 전해왔습니다.

 

 

배우 연제욱
배우 연제욱

 

연제욱 프로필

연제욱은 대한민국의 배우로서 1987년 7월 1일, 올해로 만 34세입니다. 경기도 용인시에서 태어나 태성고등학교를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연기자의 길을 택합니다. 본관은 곡산 연 씨이며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동갑내기 배우자가 있습니다. 2005년 KBS '반올림 2'라는 청소년 드라마로 연기 생활을 시작하였죠.

 

커리어

2006년 박기형 감독 학원 액션 영화인 '폭력서클'에서 악랄한 공고 양아치 '한종석'역할로 출연합니다. 이 영화 속에서의 양아치 연기가 굉장히 리얼하고 임팩트가 있어서 실제로 영화를 보았던 관객들은 "어디서 진짜 양아치를 데리고 와서 영화를 찍은 줄 알았다"라고 말했을 정도이죠. 아쉬운 점은 흥행면에서는 처참하게 실패한 점이지만, 이 영화를 본 네티즌 댓글 중 가장 공감수 높은 댓글들이 다 연제욱의 연기에 대한 호평입니다.

 

영화 폭력서클 속 '한종석'
영화 폭력서클 속 '한종석'

 

 

반응형

 

이후 2007년에는 공포 영화 '두 사람이다'에서 펜싱 선수 역, 강우석 감독의 '강철중: 공공의 적 1-1'에서 조직폭력배를 동경하는 일진 고등학생이지만 뼛속까지 악인은 아닌, 고교생으로 등장합니다. 이후 2009년 김범과 함께 '비상'이라는 영화에 출연한 뒤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수행했죠.

 

병역문제를 해결한 이후에도 꾸준히 연기활동을 지속했습니다. OCN 시즌제 드라마인 '처용', '보이스 2'에서 열연을 펼치며 미친 존재감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려주게 되죠. 연기 스펙트럼도 넓은 편이고, 연기력도 뛰어난 편이라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

 

악역 이미지

뛰어난 연기력, 넓은 연기 스펙트럼과는 다르게 지나치게 악역을 많이 맡는다는 아쉬운 평이 많습니다. 오죽하면 캐스팅부터가 스포일러라는 농담까지 있을 정도이죠. 과거에는 적게나마 선역이나 개그 캐릭터 역할을 담당했던 적이 었었고, 이 때도 배역에 어울리는 좋은 연기력을 펼쳤기 때문에 그의 행보에 팬들은 많이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대표작

연제욱의 대표작들만 추려서 소개해드립니다.

영화

  • 폭력서클(2006) - 한종석 역
  • 오프라인(2008) - 김현수 역
  • 강철중: 공공의 적 1-1 : 안태준역

드라마

  • OCN 드라마 귀신 보는 형사, 처용 1, 2 - 이종현 역
  • OCN 드라마 보이스 2 - 염기태

 

마치며.

이상 연제욱 프로필 소개를 마찹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